안녕하세요? 지홀릭컨설팅 입니다.
이제 막 장기요양기관 지정심사를 통과한 신설 재가센터라면 지자체로 부터 지정서를 받고 세무서를 가셔서 고유번호증을 받고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고 공단에 들려서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을 하신 상태일 것입니다.
이제 출발 선상에 서서 의욕은 넘치지만 어디서 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고 답답할 상황이실 텐데요.
첫째 제일 중요한 것은 수급자 어르신을 모집하는 것이고
둘째 요양보호사와 수급자, 보호자를 잘 관리하는 것이고
셋째 내 기관 만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서 잘 유지 하는 것이고
넷째 기관 관리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하는 것이고
이렇게 기본적인 부분은 잘 유지하고 이끌어 나가야만 수급자 모집을 잘 할 수 있고 지역 내 재가센터와의 경쟁에서도 살아남고 수급자 유지 및 이탈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후발 주자로 뒤늦게 뛰어드는 것이기에 그만큼 더 노력을 하고 더 잘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이런 고민들은 재가센터 창업을 준비할때부터 해보셔야 할 부분이겠구요. 지자체로 부터 지정을 받더라도 유효기간이 있고 추후 유효기간 전 갱신 심사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기관 운영 및 관리를 시작부터 잘 해야 합니다. 당연히 공단 평가를 잘 받아야 하겠구요. 지자체 지도점검, 공단 서비스 모니터링, 4대보험, 퇴직금, 직원태그, 청구, 재무회계 등 이것저것 하나도 허투루 할 수 없습니다. 더이상 미루지 마시고 차근차근 잘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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