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및 운영 컨설팅/장기요양기관 홍보

재가센터 홍보의 첫 걸음은 예산 설정부터

by 지홀릭 2024.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홀릭컨설팅 입니다.
재가센터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 상황이라면 재가센터 홍보도 무척 중요한 선택지이자 필수라 생각 됩니다.
재가센터 창업이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기존에 운영 중인 재가센터와의 경쟁은 필연적이고 앞으로 새로 생기는 신생 센터와의 경쟁도 이겨내야 하기에 홍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생각됩니다.  기존 운영 중인 센터들은 아무래도 지역에서 운영한지 오래된 센터들이 유리한 고지를 이미 선점하고 있기에 신규센터나 운영한지 얼마 안된 센터들끼리 경쟁을 벌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늦어지면 늦어질 수록 광고나 홍보에 대한 고민을 많이해야 하며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홍보 예산일 것입니다.

효과좋은 광고가 무엇인가요?라고 물어보면 투자 대비 효과가 있는 광고겠지만 무엇보다 광고비에 대한 예산이 높을 수록 할 수 있는 광고나 홍보 수단이 많고 오래 유지시키고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산이 적다면 오래 지속할 수도 없고 선택할 수 있는 광고홍보 수단이 그만큼 적기 때문에 선택의 폭도 좁고 효과도 미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돈을 많이 투자하고 예산을 많이 설정해라는 말이 아닙니다. 무작정 월예산에 대한 고민도 없이 단순히 어떤 홍보를 할 수 있냐, 당신들이 해줄 수 있는 홍보가 뭐냐고 문의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말씀입니다. 장기요양기관인 재가센터는 소규모 개인이 운영하는 방문요양 같은 시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개인이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이 부족한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내 기관이 홍보에 투자할 수 있는 월 예산이 어느정도인지 고민해 보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어떤 광고를 하느냐 보다 내가 어느정도의 월 예산이 있어 그 예산에 맞춰 진행할 수 있는 광고나 홍보가 무엇이며 그 외에 예산이 부족할 때 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광고나 홍보가 무엇인지 내 노력을 부족한 예산만큼 투자할 노력이나 자세가 되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예산이 부족한데 보고 있는 광고는 내 여력과는 다른 저 하늘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면 시간 낭비니까요. 홍보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만 하고 책상앞에 앉아서 멍하니 시간만 보내고 있다면 이보다도 더 안 좋은게 없을 것입니다.

이제라도 고민해 보세요. 내 기관이 홍보에 쓸 수 있는 월 예산이 얼마일까? 그 부분에 맞추어 6개월이상 지속할 수 있는 홍보를 시작해야 겠다고.... 돈이 없으면 스스로의 노력으로 채우고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씹는 결심이 있어야 합니다. 사업은 냉혹한 사회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약육강식의 법칙을 따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재가복지센터 운영에 있어 홍보도 그 중 하나의 수단이며 꼭 고려해 보셔야 할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홍보에 대해 고민해 보시고 결정되시면 선택과 함께 부족한 부분은 채우려 노력해 보세요.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