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및 운영 컨설팅/장기요양기관 창업

재가센터의 손익분기점은 어떻게 될까요?

by 지홀릭 2024.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홀릭컨설팅 입니다.

재가센터의 손익분기점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재가센터를 창업하려고 준비하고 계신 예비창업자, 재가센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실 것입니다. 예전엔 보통 3~6개월 정도를 재가센터 손익분기점이 가능한 시기로 보았다면 현재는 최소 6개월~1년 이상입니다. 이런 기간은 기관장님들의 개개인의 노력과 능력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단정짓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2년이상 걸리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기간이 얼마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는 부분이 이런 이유 입니다.

이용자 어르신을 기준으로 보통 15명 정도 될 때 손익분기점이라 볼 수 있는데요. 가족요양 이용자만 15명이면 손익분기점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기관에서 이용자를 조절하고 이런 저런 이유로 가려서 받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런 상황은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인원으로 판단해서 몇 명이어야 손익분기점이 된다고 보기 어려운 측면이 있는 이유 입니다.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초고령화 사회가 되다 보니 별다른 고민없이 재가센터 창업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고 그래서 준비 없는 창업을 하시면 더욱 손익분기점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재가센터 수는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재가센터를 창업하는 수 만큼 폐업을 하고 있다는 반증인데요. 손익분기점이 짧아 지려면 그 만큼 재가센터를 창업 전에 철저한 준비가 선행이 되야 하는 이유 입니다. 그럼 성공창업 하시기 바라며 화이팅 하세요.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