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및 운영 컨설팅/장기요양기관 평가

2022년 평가 대비 장기요양기관 평가컨설팅 안내

by 지홀릭 2021. 10. 29.
반응형

2022년 평가 대비 장기요양기관 평가컨설팅 안내

안녕하세요? 지홀릭입니다. 올해 시설 평가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요양기관 평가가 예정과 달리 미루어졌고

어렵게 재개가 되어 평가가 각 시설별로 진행중이지만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봅니다. 그래도 올해 시설평가 및 수시평가는 늦지만 계속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2022년 공단 평가 대상인 장기요양기관은 2022년 장기요양기관 평가에 대비해야 할 시기겠지요.

장기요양기관 평가 컨설팅에 대해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1. 2022년 평가를 받는 장기요양기관

2022년 평가 대상인 장기요양기관은 기관기호 짝수인 기관이며 대다수 기관이 평가 날이 잡혀 다급히 컨설팅을 요청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담을 하러 기관에 찾아가 서류를 점검해 보면 대부분 전혀 준비가 안되어 계신 기관들이 많습니다. 단 1주일의 기간으로 공단 평가의 모든 것을 다 해달라고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렇게 한다고 해서 준비가 완벽히 될 일도 없기 때문입니다. 1주일 전 평가 컨설팅을 의뢰하시는 기관이나 1년 전에 의뢰하시는 기관이나 다 원하시는 평가결과는 동일하시기에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2022년 평가 대상인 기관은 준비가 전무한 기관보다는 준비를 다 했지만 놓치고 있는게 있는지, 더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평가 전 컨설팅을 통해 사전 점검하고 보완하는 의미로 접근하시는게 좋으며 아직은 2022년이 되지 않았고 시일적인 여유가 있기에 이제라도 평가에 대비해 준비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2. 신생기관 및 평가를 아직 한번도 받지 않은 기관

2022년 평가 대상이 아닌 기관, 작년이나 올해 갓 오픈한 신생기관, 앞으로 창업 예정인 기관, 기관 사정으로 아직 한번도 평가를 받지 않은 기관은 미리 평가 컨설팅을 통해 밑 그림을 그리고 사전에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도록 평가 컨설팅이나 평가 교육을 받으신다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지정갱신제로 인해 장기요양기관은 평가점수가 미흡하면 시군구로 부터 추후 장기요양기관을 더이상 운영할 수 없게 갱신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에 미리미리 준비하시고 평소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에는 사무실 관리 비중이 컸다면 현재는 현장의 비중이 커져서 서류도 중요하지만 수급자관리 및 종사자 관리에도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이런 부분은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기에 더더욱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겠습니다.

언제든 장기요양기관 평가관련 문의(평가컨설팅, 평가교육 등)는 지홀릭으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기관의 사정에 맞게 안내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