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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및 운영 컨설팅/장기요양기관 창업

재가요양센터 창업 필요사항 및 절차

by jiholic 2021. 3.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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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직원수가 대표자/시설장 1명, 관리자1명, 요양보호사 15명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 맞나요?

 

직원수는 대표자가 사회복지사 또는 간호사(의료인)라면 관리자는 별도로 두지 않아도 됩니다.

요양보호사는 15명(농어촌 5명) 입니다.

 

2. 사무실은 5평이상의 사무실이면 된다고 하는데요...

 사무실안에 꼭 있어야 하는것 들이 있나요??(탈의실 제외)

 

5평이상이 되는 사무실에 전화기, 팩스, 인터넷, 컴퓨터 등이 필요합니다.

건축물 대장 상의 용도가 사무실 또는 근린생활시설이어야 합니다. 이것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3. 법인설립을 한 후에 시설설치를 하라는 말이 무슨말인지 알려주세요...

법인등록을 먼저 하려면 그때도 사무실이 있어야 하는건가요?

 

법인설립을 하실건지요? 법인설립도 당연히 사무실이 있어야 하며 그에 해당하는 추가적인 서류 및 인력 요건이 있습니다. 개인과 법인의 장단점이 있으니 잘 선택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4. 재가서비스에서 어르신들집에 방문하여 해야하는건 요양보호사 파견 외에 따로 있나요?

 

요양보호사 1급의 자격증 소지자의 직원을 어르신의 가정으로 보내드립니다. 그외 방문간호 서비스의 경우 간호사와 방문간호조무사가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방문요양, 방문목욕은 요양보호사에 국한 됩니다.

 

재가센터 창업을 하시려면 우선 개설하고자 하시는 시군구 노인복지과 담당자분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필요사항에 대해 체크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노인복지과 담당자분이 재가센터 개설 신고시에 개설 처리에 대한 부분을 처리하기 때문에

사전에 문의 하시는게 좋으시고 해당 지자체 마다 약간은 담당자에 따라 절차나

구비 서류가 추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준비 잘하셔서 성공창업 하시기 바랍니다.

 

지홀릭컨설팅 02-3280-99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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