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및 운영 컨설팅/장기요양기관 창업

재가복지센터창업, 제가 창업 해야 하는게 맞을까요?

by 지홀릭 2023. 6.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홀릭컨설팅 입니다.
재가센터창업, 제가 창업 해야 하는게 맞을까요? 라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에서는 창업 하지 말라고 하는데 딱히 여러가지 상황으로 할 만한게 없고 자격증이 있고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미래를 보고 재가센터창업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막연히 자격증이 있다고 접근하는 것은 무모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개설 요건이 된다고 해도 어떠한 사업이든 만만한 사업은 없고 내가 이사업에 적합한가? 이 사업에 대해 준비하고 대비해야할 점은 무엇인가? 내가 가진 무기는 무엇인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을 다짐, 멘탈 등 사업을 하는 것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 합니다. 누구보다도 열심히 노력하고 일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사업의 대상인 노인의 특성상 건강이 영원할 수 없고 돌아가시거나 요양원이나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 변수도 있고 사업의 특성상 여러가지 상황적인 변수도 많기 때문에 이런 돌변상황을 반복하게 접하다 보면 쉽게 포기하거나 멘탈이 나가는 상황에 이르게 되는데요 이를 대처하기 위해서는 늘 초심을 잃지 말고 이 사업에 특성을 알고 평소 대비해야 합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고려해 보시고 그래도 내가 이 사업을 할 수 있고 내가 가진 장점이 있다. 어떤 상황을 접해도 흔들리지 않고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실 수 있다면 이 사업을 창업하셔도 좋습니다. 단지 한번 해보고 생각해 보자는 접근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딴 사업을 하고 있거나 딴 직장을 다니고 있으면서 시설장을 고용해서 사업을 시작하시려는 분들도 많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내가 하지 않고 직원이 사업을 진행한다고 하면 성공 가능성이 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정말 이 사업을 창업하시고자 하신다면 올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인장기요양 사업이 시작한지 이제 15년이 넘었습니다.  정책적인 부분은 아직 더 보완되어야 할 부분도 있지만 사회적인 인식이나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대한 인식은 많이 개선되고 있고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이 사회에 있어서는 꼭 필요한 제도임은 분명 합니다. 늦게 시작하는 후발주자라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건 사실 입니다. 경쟁이 치열한것도 사실이고 몇년 전부터는 창업도 어려워지다보니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지만 그 무엇보다 중요한건 그만큼 관심이 많은 사업이고 누구나 해보고 싶어하는 사업이란 것입니다. 그런 만큼 경쟁이 치열하기에 무턱대고 준비없이 창업하는 것은 그 만큼 실패할 확률이 크다는 반증이기도 하니까요. 잘고민하셔서 좋은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