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및 운영 컨설팅/장기요양기관 창업

재가복지센터 창업 전 고려할 사항

by jiholic 2023. 2. 2.
반응형

재가복지센터 창업 전 고려할 사항

안녕하세요? 지홀릭컨설팅 입니다. 
우리나라도 초고령사회로 직행열차를 타고 가다보니 출산율저하, 노령연금과 국민연금 문제 등 여러가지 사회문제가 이슈화되고 있고 노인인구에 대한 사회적인 고민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 노인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늘 재가복지센터에 대한 관심에 비해 창업에 대한 준비는 예나 지금이나 소홀한 것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재가복지센터 창업에 있어 사전에 고려해야 할 부분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1. 창업 전 재가복지센터 사업이 전망이 어떤지 파악하고 노인사업 중 어떤 사업이 적합하고 어떤 식으로 운영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창업 하고자 하는 지역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진 건물이 있어서 내가 사는 집이 있어서, 내가 가진 땅이 있어서, 여기는 잘될거 같아서 등 다양한 이유가 있으실 겁니다.  그 이유에 따른 개설지역을 결정하세요.   

3. 개설하고자 하시는 지역의 지자체 노인복지과 담당자와 우선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개설하고자 하는 지역에 따라 요구사항이 달라지기 때문에 개설하고자 하는 지역의 시군구 담당자분과 상담을 받으시고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4.  창업 준비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은 무엇이고 내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스스로 할 수 있는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지 미리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5. 창업 이후 손익분기점까지 어떻게 수급자를 모집하고 어떻게 홍보하고 운영할 것인지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은 이렇게 최소한 고민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 사업이 단순히 노인인구에 대한 부분으로만 고려해 보지 마시고 내게 맞는 사업인지 비전과 전망은 있는지 어떤식으로 운영하고 발전시킬 것인지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민해보고 결정이 된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철저히 준비하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들 성공창업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